본문 바로가기

백승휴 칼럼/Photo Essay

순창투어, <고추장 짙게 바르고> 출발!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떠난다. 잠시후 그곳으로 떠난다. 고추장으로 소문난 순창으로. <순창군 전통장 농촌문화학교>에서 초대한 여행이다. 농촌을 이해하고, 도농이 하나되는 제안이다. 사진가 군단, 포토테라피 연구회다. 버스타고 간다. 차안에서 수다를 떨 것이다. 옆자리에 앉은 사람과 삶을 이야기 할 것이다. 재워주고 먹여주고, 이런 횡재가 또 있을까? 카메라에 얼굴을 묻 아무생각없이 마냥 순창의 매력에 빠져볼 생각이다. 자, 출발!

캘리 김정기 작가의 플랭카드 디자인이다. <고추장 짙게 바르고>, 노래 가사에서 딴 것이다. 소재목으로는 '순창고추장이 립스틱이 되는 그날까지'로 했지만 너무 설명적이란 생각에 뺐다. 아트는 빼기의 미학이 아니던가? 플랭카드는 3m 정사각형이다. 작지 않다. 사면에 사람이 들고 돌아댕기면 드론으로 촬영할 생각이다.

<목적지는 순창, 일자는 20180408-09.> 순창을 홍보하는 차원도 분명있다. 과정을 보여주려 한다. 아니, 과정을 느끼려 한다. 설렘을 길게 갖고 가려한다. 플랭카드 글자가 눈에 띄었으면 한다. 사람들은 계속 순창을 생각하고, 순창고추장을 생각하겠지? 이게 바로 상생이다. 이렇게 세상은 즐거움이 있는 곳이며, 그것 또한 나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자, 떠나자. 고추장 짙게 바르고 한바탕 놀아보자.

순창투어, <고추장 짙게 바르고> 출발!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