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백승휴/백승휴관련 기사내용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콘텐츠 과정, '사진과 퍼스널 브랜딩 구축전략' 강의(조연심)


 

- 나만의 브랜드 구축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전문 멘토 필요 -

이 작품은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가
조연심작가를 마담 뚜(소통전문가)를 형상화한 작품임.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콘텐츠과정이 개인 브랜드에 대한 성공전략인 ‘사진과 퍼스널 브랜딩 구출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경제적 풍요와 영향력을 얻을 수 있는 성공 전략에 대해 강연한 이번 강의에선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나의 경쟁력’의 저자 조연심 작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조연심 작가는 “개인 브랜드란 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밝혀서 알리는 것이고 결국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것이다”며, “무조건 열심히 하고 좋아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치밀한 계획과 확고한 실천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브랜드 인지도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인식하고 경제적으로 풍요로움을 주고 있는지를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의하면,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나는 OO이다’ 라는 정의를 20개씩 세워서 스스로 자신을 객관화하는 시간도 갖고, 10년 뒤 자신의 일상을 일기로 쓰면서 지금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런 실습을 통해 개인 브랜드 구축 이전에 자신에 대해 먼저 정의를 내리게 되는 것이다. 또 개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한 후에는 온,오프라인 툴을 정비하기 위해 개인 블로그 관리의 중요성을 우선 인지하고, 자신의 책을 통해 브랜드 포지셔닝 하는 법도 배워야 한다.

포토 테라피스트(Photo-Therapist)로 활동 하며 아울러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콘텐츠과정의 전임강사를 맡고 있는 백승휴 작가는 “많은 사진가들이 자신의 브랜드 구축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전문 멘토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느껴 이번 강좌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효정 기자  -사진영상신문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콘텐츠 과정, '사진과 퍼스널 브랜딩 구축전략' 강의(조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