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관련/중앙대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과정

중앙대 사진가 24인의 아주 특별한 졸업여행 전시회,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컨텐츠과정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김지일 기자] 2010년 12월28일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콘텐츠과정 사진가들이 강원도 청평 설원으로 아주 특별한 졸업여행을 떠났다. 이번 여행은 단순히 놀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졸업 작품을 만들기 위한 아트여행인 것. 
 
하얀 설원과 디자인 감각 확실한 ‘인스타랩 건물’을 배경으로 이들이 공동의 노력을 쏟은 결과 또 하나의 걸작이 탄생하였다. 청평의 인스타랩은 벨리댄스 협회의 김대은 회장과 그 멤버들, 우지인피트니스 대표 우지인과 멤버들이 모델이 됐다.

전시회 특별공연을 돕기 위해서 ‘화장하는 여자’를 쓴 극작가 손현미씨도 함께 했다. ‘화장하는 여자’는 현재 대학로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인 콘서트 드라마다.

이번 여행에서는 졸업을 앞둔 사진작가들의 개인브랜드 구축을 돕고자 ‘나의 경쟁력’의 저자 조연심의 특강이 준비되었다. 또한 블로그와 SNS 홍보를 위해 강정은 씨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브로셔와 작품집을 기획하는데는 로드스카이 김경호 대표가 후원하고 오라라 스트로보와 카메라는 니콘이 협찬했다.

이 과정의 주임교수인 사진작가 백승휴는 “해가 떨어지기 전에 석양의 분위기 속에 인공조명을 섞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여행을 통해 사람의 마음이 바뀌는 것은 순간이라는 것을 새삼 느꼈다. 사진은 그 순간을 포착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전시회는 2011년 2월 9일부터 일주일간,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곳에 가면 24명의 사진가의 생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 작품은 전시회 포스터와 초대장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중앙대 사진가 24인의 아주 특별한 졸업여행 전시회,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컨텐츠과정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