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관련/중앙대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과정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과정 18기 전시장의 작가들과 현장 스케치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1년간의 과정이 경쾌한 동영상의 리듬과 함께 보여주고 있다.

자신의 작품 앞에서 미소 짓는 그들을 보았다. 1년이란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쳤을 것이다. 사진 찍기는 생각을 화폭에 담아내는 일이며, 과정에서 다시 한번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행위는 치유를 낳는다. 나의 지론이다. 특히 사진처럼 결실이 보여지는 것은 더욱 강한 성취감을 얻게 된다. 학생에게 수료는 마침이라기 보다는 시작이라는 식상한 말투를 되뇌일 수 밖에 없음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어서 그렇다. 나에게도 1년은 수많은 이야기 속에 즐거운 시간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최고로 열정적이라고 말했던 첫 수업시간, 끝까지 열정을 보여준 설명자 작가! 춤사위의 찰나를 잡아내는데 아무나 할 수 없는 능력을 과시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작품, 양영지! 한 인간의 내면에 담긴 양면의 모습을 보여준 작품이다. 

계기 프로젝트의 일부이자, 노인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작가들이다. 8주간의 교육과 '웃을 일을 만드는 사진찍기'의 결과물이다. 그 앞에서 자신들의 결실 앞에 미소 짓고 있다. 보는 나도 뿌듯하다. 

성공한 ceo! 그가 걸어왔던 방식대로 현장에서 직접 해야 하는 것이란 지론을 실행함. 체험하는 과정에서 깊이있는 작품이 완성되었다. 구관서작가!

심리상담가 이재현 작가! 단체사진에 집중했다. 심리적 관계를 작품을 통해 표현하며 그 안에 담긴  메시지를 끄집어냈다.

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이걸 고민하고 있었다. 몇개월 동안, 지금까지 찾지 못했던 '존재를 찾아서'라는 주제에 집중했던 이호작가! "반장님 고생 많으셨어요."

별명이 개작가가 되었다. 반려견과 인간의 끈끈한 정을 '친구'라는 이름으로 풀어낸 흥미로운 작업을 한 최영숙작가.

선배이자 후배들에게 든든한 멘토역할을 했던 황의진 작가! 작품의 퀄러티에 내공이 합해지면서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다.

본 과정 18기의 총무역할을 확실히 해냈던 정연호작가. 메카니즘과 사람에 대한 깊은 관심이 사진에 표현되었다. 내재된 가능성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더 깊어질 것이다.

'마루'라는 그룹의 사진을 찍었다. 우연히도 그들의 음반제작에 도움을 주게 되었다는... 채은미작가.

익숙함에서 낯섦을 발견해 내면 철학적 사유를 고집했던 곽영미작가. 모델들의 표정 속에는 새로움에 대한 도전과 낯선 시선이 역력하다.

사람에 대한 관심, 지인들을 모델로 세우며 프레임 속의 프레임안에 관계에 대한 의미를 녹여냈다. 김현석 작가. 군제대하자마자 한달 늦게 합류했으나 멋진 작품으로 마무리를 해줌에 감사를..

과정 중에 결혼까지, 2대 사진가가족이된 최수정작가. 당당한 모습이 사진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나를 찾아서, 갈구했던 존재를 찾아내는 과정을 사진에 담아낸 장미애 작가.

정동운 작가, 시간과 시각에 대한 논리를 통하여 일상을 말하는 작품을 풀어냈다. 사진 심리와 철학적인 사유가 뛰어난 작가다.


다음사진들은 모델로의 뿌듯함을 느끼고 있는 사진과 관람객으로 축하를 해주는 모습들이 담긴 사진들이다.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과정 18기 전시장의 작가들과 현장 스케치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