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백승휴/백승휴관련 기사내용

명작의 사진에는 스토리가 있다

 


결혼, 백일, 돌, 환갑, 칠순 그리고 기억해야 할 모든 순간에는 반드시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삶의 순간순간을 이야기에 담아 한 장의 사진으로 남겨주는 일을 하는 이들을 우리는 사진가라 말한다. 특히 인상사진가들의 역할로 우리는 잃어버린 과거의 추억들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왔다.
 
그러나 디지털카메라의 출현으로 전문가와 비전문가 사이의 구별이 모호해졌다. 아마추어의 자연스러움이 오히려 환영 받는 시대가 된 것이다. 직업사진가들은 무모한 마케팅으로 자신들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있고 거침없이 몰아쳐오는 경쟁자들의 추격 속에 자신들의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고 인생 일대의 중요한 순간을 그런 아마추어의 손길에 맡길 수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최고의 순간에는 최고의 명장이 함께 해야 한다고 여기는 사람들이다. 바로 (사)한국사진문화협회(PPK) 마스터들이다.

이들은 사진전문가들의 메카인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상사진 동문들과 함께 자신의 이름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브랜드작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론과 실습을 도제과정으로 엮은 이번 <인물사진 콘텐츠 전문가 과정>은 약 1년의 기간 동안 국제적인 사진명장들의 숨은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및 접수 인터넷 (http://mecca.cau.ac.kr) 전화 02)820-6213~4 ]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