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Therapy/여행 백승휴

청보리가 넘실대는 청산도라.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청산도는 말만 들어도 기분 좋은 섬이다. 안 가봤을 때도 이름 자체에서 오는 청량감이 있었지만 2009년도 청산도 행사촬영을 인연으로 여러번 다니면서 체험에 의해 생긴 믿음이다. 한참을 지난후, 나의 사진 촬영 컨셉이 바뀐 시점에서 돌아본 청산도는 또 다른 느낌을 주었다. 세상은 항상 다른 모습이어라. 이런 말을 던지는 것은 <계절마다 & 하루의 각 시간마다> 새로움을 주기 때문이다. 때로는 감당하기 힘들 정도의 건조함으로 세상이 외면하는 상황도 경험한다. 카메라만 들면 어디든 좋다. 

청산도의 아침이다. 카메라를 든 나는 소년의 호기심이었다. 길눈이 어둔 나는 일행을 이끌고 산길로 들어섰다. 처음 온 길임에 틀림없었다. 숲길은 설렘 반 두려움 반 이었지만 아침의 산새 소리에 귀가 즐거웠다. 또한 깊은 숲이 아님에도 그 못지 않은 느낌이었다. 아낙의 마늘밭 행차, 바닷가에서 해녀가 잠수할 때 써먹었을 법한 기구, 마을 어귀에 보여진 담벼락의 미묘하고도 신비로운 색감, 부녀회 여인들이 사진찍기 애착, 미나리와 마늘 쫑을 가지런하게 비치해 놓고 팔고 있는 모습들이 나를 흥미롭게 했다. 아침은 아주 자연스럽게 즐거운 속으로 빠져 들기에 충분했다. 

가지런한 접시는 설거지 후 이었지만 전날 밤의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청산도는 언제 찾아도 친절한 섬사람들과 바닷바람의 청량감은 여행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언제 또 가볼까나.

청보리가 넘실대는 청산도라.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