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관련/중앙대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과정

중앙대 인물사진컨텐츠과정 수료생들의 방향을 말하다.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1년의 가르침으로 제자들의 성향을 분석하며 그들의 앞날을 점쳐봅니다. 비교할 수 없는 그들만의 소중함이 사진가의 길을 힘차게 열어줄 것입니다. 나는 그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더욱 정감이 갑니다. 홀로 서기는 옆에 누가 있기에 더욱 힘을 받습니다. 나는 그들의 옆에서 푸근한 미소를 지으면 서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대단한 사진가입니다.

1.사진가 신평호를 표현하는 단어는 관계와 이야기입니다. 많은 친구가 있고, 그들과 사진을 통하여 수다를 떨기를 좋아합니다. 살아온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삶을 표현하기에 익숙합니다. 예술가의 혼을 읽어내는 그의 사진은 그보다 그를 읽어내어 진정한 그를 찾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



2.사진가 노현석은 거침없는 청년입니다. 나이는 61세. 나폴레옹이 전쟁에서 보여줬던 저돌성을 닮았습니다. 생각과 실천의 고리가 긴밀하여 연결되어있기에 그의 카메라는 거침없이 세상과 조우합니다. 그의 실천적 경험은 그를 만날 수 있는 진입로가 될 것입니다.


 


3.사진가 박승직은 섬세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가 사진속에 녹아 있습니다. 나를 찾게 해주는 상대의 마음을 사진속에 고스란히 담아내며 즐거운 미소를 짓는 사람입니다. 두려움은 떨치고 과감한 몸놀림으로 세상과 조우하시길..


4.사진가 최승호는 삶의 철학으로 세상을 찍는 사람입니다. 그의 예리한 눈매는 남들이 찾지 못하는 세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매의 눈빛으로 세상 구석에 숨겨진 설렘을 발견하는 사진가로 살아가길...

5.사진가 박병찬은 노련한 사냥꾼입니다. 사냥감을 길목에서 기다리는 여유로운 그런 사냥꾼입니다. 사냥감을 놓치기라도 하면 끝까지 쫓아가 그의 지친 숨통을 거머쥐는 끈기가 그의 특기입니다. 카메라로 조준한 눈빛으로 세상을 사냥하시길.

6.사진가 임병철은 음악의 리듬을 알고 있습니다. 사진속에 음악적 소양을 합하여 다른 사진을 만드는 것만이 자신을 만나는 길임을 그 자신도 알고 있습니다. 영상속에 곁들이 음악성은 그의 사진을 흥겹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세상사람들에게 보여주시길...

7.사진가 오경애는 자기희생적 배려를 사진속에 담을 줄 아는 사람입니다.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구별하여 남들과 차별화된 나의 것을 만들어내는 사진가가 될 것입니다. 성큼 성큼 큰 발걸음으로 사람들을 놀래키기를...


8.사진가 오영란은 욕심쟁이입니다. 돌다리를 두드리다가 돌다리가 달아없어질 것입니다. 이제 잠긴 생각속의 이야기를 꺼내어 여행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미적 감각을 유감없이 렌즈의 화폭에 담아내어 자신의 생각으로 타인과 공유하시길.

9.사진가 방상은은 밧데리로 비유하자면 에너자이저입니다. 빅뱅의 폭팔력을 닮아 있습니다. 그의 실행은 그가 가진 모든 것으로 세상과의 소통을 할 것이며 그이 세련된 감각은 사람들의 삶을 매력적으로 담아낼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기대합니다.

10.사진가 김관일은 전생에 화가였습니다. 영상을 찾아내는 눈설미는 최상입니다. 무엇을 찾는냐와 어떻게 찾느냐는 스스로 풀어갈 과제이다. 그는 지금 작업중입니다. 야생의 숨결을 길들이기를 시작하시길..


11.사진가 김영석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음을 프레임속에 담기만 하면 됩니다. 긴 숨고르기는 기회를 잃어버리기 십상입니다. 지금 먼지 앉은 카메라에 셔터를 누르시길.. 그대의 실패는 남들이 모르는 성공의 열쇄가 숨겨져 있나니.

 

 

중앙대 인물사진컨텐츠과정 수료생들의 방향을 말하다.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